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포커스
5/12(금) 한목협 제35차 열린대화마당"한국교회의 대내외적 과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지금의 한국교회는 대통령의 탄핵과 대선, 그리고 남북의 초긴장상태와 열강들의 패권다툼 속에서 그 어느 때 보다도 혼란의 한복판에 서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세상의 유일한 소망인 교회가 주어진 사명을 깨닫고 한국교회를 둘러싼 대내외적 과제를 종교개혁적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보며 해결해 나아가야 할지 깊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1998년 창립 이후부터 시대정신을 읽어내면서 한국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열린대화마당을 통해 제시해온 한목협이 ‘한국교회의 대내외적 과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주제로 제35차 열린대화마당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한국교회가 대내외적으로 산적한 현안들을 정확하게 직시하고 갈등이 만연한 사회를 통합하는 대안공동체의 역할을 어떻게 감당할 것인가를 심도 있게 모색하는 자리에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미래를 염려하는 귀한 분들의 참석을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한목협은 우리 사회와 한국교회 내의 중요한 현안들에 대한 대안모색을 위해 계속해서 열린대화마당을 시의성 있게 개최할 예정입니다.

· 주제: “한국교회의 대내외적 과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사회통합의 관점에서"
· 일시: 2017년 5월 12일(금) 오후1:30~4:30
· 장소: 연동교회 베들레헴홀(이성희 목사) -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37
· 주최: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김경원 목사)

한목협  churchr@churchr.or.kr

<저작권자 ©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목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