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교회연합을위한모임
[18인위원회] 제10차 대화모임

일시: 2004년 8월 16일(월) 정오 12시
장소: 싸리골


[참석자]

교회협 - 회장 김순권 목사(통합)
한기총 - 대표회장 길자연 목사(합동), 공동회장 최성규 목사(기하성), 총무 박천일 목사, 일치위원장 손인웅 목사(통합) ․ 일치위원 박종수 목사(고신)
교단장협 - 상임회장 김순권 목사(통합), 서기 이용규 목사(기성), 사무총장 김원배 목사


[회의결과]

1. 교회협 위원중 부회장 김민제사관(구세군)이 은퇴하였으므로 전광표사관(구세군)으로 교체된 것을 확인하다.

2. 교단장협 사무총장 김원배 목사가 지난 9차회의 결과를 보고하니 김순권 목사의 동의와 박종수 목사의 재청으로 그대로 받기로 하다.

3. 한기총 일치위원장 손인웅 목사가 '이해와협력위원회' 경과를 보고하니 박종수 목사의 동의와 이용규 목사의 재청으로 그대로 받기로 하다.

4. 이해와협력위원회에서 결의한 네 번의 예배 중 종교개혁 기념주일을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예배'로 동일한 설교문을 가지고 전국적으로 드리기로 한 것을 그대로 진행하기로 하다.

5. 교단장협에서 제안한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예배'시에 강단교류를 실시하는 것에 대해 장려하기로 하다.

6. 종교개혁기념주일에 드리는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예배' 준비를 위해 3인창구위원과 양기구 총무 2인, 실무 김원배 사무총장 등 이상 총 6인으로 구성된 준비위원을 두기로 하다.

7.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이행과정'에서 8항 '정관(초안) 세칙작성' 설명 중 "혹은 세칙까지 마련하여야 총회상정이 가능할지도 모른다"를 삭제하고 그대로 받기로 한다.

8. 2007년1월14일 한국교회 성령강림 100주년을 기념하는 전국적 교회행사를 갖기로 하고 이해와협력위원회에 위임하기로 하다.

9. 예장합동교단의 성경번역출간이 한국교회 연합운동에 저해가 되므로 이를 즉각 중지할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한국교회연합을 위한 모임'의 이름으로 보내기로 하다.

10. 차기모임은 10월중에 교회협의 초청으로 모이기로 하다.

한목협  churchr@churchr.or.kr

<저작권자 ©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목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