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목협 제24차 열린대화마당

한목협 제24차 열린대화마당
"한국 사회와 교회의 갈등,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현재 한국 사회는 갈등사회라고 일컬어도 틀린 이야기가 아닐 것입니다. 지역과 이념, 세대와 계층의 갈등은 우리 사회의 이 곳 저 곳에서 사회적 역동성을 잃어버리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한국 교회 역시 갈등에 휩싸여 화해의 사도로서 그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고 있는 것, 또한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한국 사회가 보여 주고 있는 갈등의 양상은 양적으로 거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들과 지점들에서 다층적으로 복잡하게 얽혀 있는 복잡계 양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진정한 화해의 의미를 알고, 동시에 화해를 경험한 교회가 여러 갈등 구조 속에서 어떻게 갈등을 극복하고 갈등이 표출되는 각 영역에서 화해자의 역할을 해야 할 것인가를 모색하는 것은 중요한 사명이라 하겠습니다.

이에 1998년 창립 이후부터 시대정신을 읽어내면서 한국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대화마당을 꾸준히 개최해 온 한목협에서 당면한 현실을 따갑게 인식하고 제24차 대화마당에서 한국 사회가 안고 있는 갈등구조의 원인과 양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한국 교회 역시 갈등의 화해자이기 보다는 갈등의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정확하게 성찰하여 이 땅의 희망인 교회가 화해자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그 대안을 깊이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 금번 대화마당의 개최 목적입니다.

▶ 일시_ 2013년 11월 21일(목) 2:00P~5:30P
▶ 장소_ 서대문교회(장봉생 목사 시무) - 서울시 종로구 송월동 112-27 ☏ 02-360-8900
▶ 참석대상_ 한목협 운영위원, 기독교 주요단체 관계자, 언론사 기자, 관심있는 모든 분들
▶ 문의_ 한목협 사무국 ☏ 02-586-8617
▶ 주요순서
기조발제_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 한목협 신학위원장)
논찬_ 송평인 논설위원(동아일보), 이 철 목사(피스메이커 이사장)

한목협  churchr@churchr.or.kr

<저작권자 ©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목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